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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포토샵으로 힘들게 만든 이미지를 안드로이드에 적용하여 보자.
여기서 주의할 점은 안드로이드에서는 이미지 리소스의 이름을 무조건 소문자로 해야된다는 점 꼭 참고하자!

우선 이미지 버튼을 만들기 위해서는 아래의 xml파일을 생성하여 Poject에 추가해 준다.

파일명: menubar_selector_profile.xml


	
	
	

이전에 생성한 menubar_normal_profile.png, menubar_pressed_profile.png 두파일에 대해 .확장자를 제외한 나머지 파일명을 위와 같이 적용한다.
이미지 파일과 menubar_selector_profile.xml 이 파일은 해당 프로젝트의 res → drawable-hdpi 폴더에 생성해 주면 된다.
 

MainMenu의 Class에서 사용하는 layer인 menu.xml을 열어서 아래와 같이 추가해 준다.
MainMenu Activity에서 사용되는 layout을 알기 위해서는 MainMenu.java 파일에서 onCreate()의 내용을 보면 아래와 같이 현재의 layout을 쉽게 찾을 수 있다. (맨 마지막 라인에 setContentView함수의 인자 layout 값이 menu이기 때문에 menu.xml을 사용하는 것을 알 수 있다.)
public class MainMenu extends Activity {
    /** Called when the activity is first created. */
    @Override
    public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main);
    }
}


menu.xml에서 좀전에 작성한 menubar_selector_profile.xml을 background 값으로 아래와 같이 설정해 준다.
    
    


이렇게 해당 메뉴의 갯수만큼 추가를 해주면 됩니다.

[menu.xml 파일 전체내용 보기]


    
    
	
	
	
	
    
    
    
    
    
    
    
    
    
    
    


지금까지 작업을 해 본 바로 어플을 만들때 코딩은 하루정도면 될 것 같은데 이미지 만들고 수정하는게 일주일은 걸리는것 같다...
이미지 작업을 하다보면 문득 이런 생각이 든다... "내가 안드로이드 어플을 만드는 개발자 인지 이미지를 만드는 개발자인지...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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